교육 목표 | 정성적 목표 | ㅇ 메타버스에 대한 이해 ㅇ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한 메타버스 구현 |
정량적 목표 | ㅇ 수료 : 18명, 프로젝트 결과물 : 5개, 지재권 : 5건 |
교육 대상 | □재직자 | ■미취업자 | □전공자 | ■비전공자 |
일정 및 기간 | 2024. 08. 02. ~ 08. 30. / 20일 | 교육 시간 | 총 160H |
교육 수준 | 중급 | 교육 구분 | 메타버스 | 필요 역량 | 집중력, 사고력 |
구분 | 내용 | 교육방법 | 시간 | 비고 |
1장 | 메타버스의 이해 | 오프라인 | 10H | |
2장 | 유니티 엔진 구축 및 활용 | 오프라인 | 26H | |
3장 | 메타버스 구축하기 | 오프라인 | 72H | |
4장 | 메타버스 프로젝트 개발 | 오프라인 | 52H | |
계 | | | 160H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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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분 | 세부 교육내용 | 시수 |
메타버스의 이해 | ㅇ 메타버스란? ㅇ 인문학의 관점으로 풀어본 메타버스와 현실세계 ㅇ 현실세계의 확장 | 10H |
유니티 엔진 구축 및 활용 | ㅇ 유니티 환경 구성 ㅇ 유니티를 활용한 메타버스 구현 실습 ㅇ 물리엔진과 에셋 컨트롤 ㅇ 컴포넌트 기반 프로그램과 객체 지향 프로그램 ㅇ C# 기반의 메타버스 제어 프로그래밍 | 26H |
메타버스 구축하기 | ㅇ 상태머신 기반의 케릭터 제어, 애니메이션 처리 ㅇ 메타버스 환경 제어 ㅇ 레벨아트와 인터페이스 ㅇ 다중스크립트와 게임 매니저 ㅇ 이벤트 처리와 레거시 IO ㅇ 메타버스를 위한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| 72H |
인공지능 프로젝트 개발 | ㅇ 프로젝트 주제 정의 ㅇ 팀 구성 및 구현 계획 수립 ㅇ 주제 발표 ㅇ 프로젝트 수행 ㅇ 프로젝트 평가 및 지재권(최우수 : 특허출원, 우수 : SW) 등록 | 52H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