접수일정 | 2023-07-31 ~ 2023-08-04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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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일정 | 2023-07-31 ~ 2023-08-25 (160H) (20 차수) |
교육대상 | 울산대학교 재학생 |
교육장소 | 울산대학교 7-221 |
강사명 | 김대환, 조동식 |
정원 | 20 (등록인원 : 20명) |
교육방식 | 오프라인 |
주의사항 | ※ 로그인시 신청서 버튼이 표시되므로 로그인 후 신청하셔야 합니다. |
○ 과정명
- 인공지능 기반 실감 콘텐츠 제작
○ 교육대상
- 울산대학교 재학생
○ 모집기간
- 2023년 07월 31일(월) ~ 08월 04일(금)
○ 교육일정
- 2023년 07월 31일 ~ 08월 25일
※ 교육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.
○ 교육장소
- 울산대학교 7-221
○ 교육비
- 전액무료
○ 교육생 선발
○ 교육과정
주차 | 시간 | 강사 (기간) | 주제 | 강의내용 | |
1 | 40 | 김대환 (07.31 - 08.04) | 영상처리 및 강화학습 기본 | 1. 영상 데이터 활용 - 영상 데이터 전처리 - 영상 분류 알고리즘 - 영상 검출 알고리즘 2. 강화학습 개요 - 강화학습이란? - 메타버스에서의 강화학습 - ML Agents | Mini Project 영상 기반 사람 3D 얼굴 메쉬 및 전신 검출 강화학습 기반 기본 프로젝트 생성 |
2 | 40 | 김대환 (08.07 - 08.11) | 강화학습 기반 메타버스 프로젝트 | 1. 영상기반 메타버스 환경 연동 - 영상 인식 알고리즘 - 영상 기반 인공지능 알고리즘 Unity 연동 2. 강화학습 응용 - 강화학습 기반 캐릭터 인공지능 프로젝트 - 강화학습 기반 인공지능 환경 구성 | Mini Project 영상 기반 인공지능 알고리즘 Unity 연동 프로젝트 강화학습 기반 인공지능 캐릭터 프로젝트 |
3 | 40 | 조동식 (08.14 - 08.18) | 실감형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| 1.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을 위한 에셋 제작 - 3D모델, 에니메이터를 활용한 에셋 제작 2. 유니티 플러그인을 활용한 메타버스 환경 구성 및 캐릭터 만들기 - 유니티 플러그인 기반의 메타버스 환경 제작 실습 - 나만의 디지털 트윈을 만들어보기 | Mini Project 실감형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 I 유니티 플러그인 기반의 메타버스 환경 제작 프로젝트 |
4 | 40 | 조동식 (08.21 - 08.25) | 실감형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2 | 1. 메타버스 3D 콘텐츠 제작 실화 1 - 리셋, 관측함수 - 액션함수 - 3D 콘텐츠 제작 2. 메타버스 3D 콘텐츠 제작 실화 2 - Vuforia기반 콘텐츠 제작 - 애니메이션 3D 콘텐츠 제작 | Mini Project 메타버스 3D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 1 메타버스 3D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 2 |
주간 강사 | 항목 | 내용 | 비고 |
김대환 | 주제: 영상 기반 사람 3D 얼굴 메쉬 및 전신 검출 | ||
활용 라이브러리 | OpenCV, TensorFlow, Pytorch, mediapipe, Openpose | | |
실습내용 | 영상 기반 사람 3차원 얼굴 메쉬 검출 영상 기반 사람 전신 포즈 검출 | ||
주제: 강화학습 기반 기본 Unity 프로젝트 | |||
활용 라이브러리 | ML-agents | | |
실습내용 | 강화학습 기본 ML-Agent 기본 프로젝트 | ||
주제: 영상 기반 인공지능 알고리즘 Unity 연동 프로젝트 | |||
활용 라이브러리 | Mediapipe, CNN, ArcFace | | |
실습내용 | 사람 얼굴, 손, 전신 데이터 연동 유니티 캐릭터 모델 연동 | ||
주제: 강화학습 기반 인공지능 캐릭터 프로젝트 | |||
활용 라이브러리 | Openpose, CNN, ML-agents | | |
실습내용 | 인공지능 캐릭터 연동 학습 인공지능 캐릭터 행동 학습 | | |
조동식 | 주제: 에셋 기반 3D 메타버스 환경 제작 | ||
활용 라이브러리 | Unity Asset | | |
실습내용 | 텍스쳐링, 상호작용 스크립트 실습 Asset store 기반 3D 몰입 환경 제작 | ||
주제: 산업 시뮬레이션 디지털 트윈 프로젝트 | |||
활용 라이브러리 | OpenCV, Unity Asset | | |
실습내용 | AI 기반 산업 시뮬레이션 데이터 제작 방법 딥러닝 기반 산업 시뮬레이션 및 훈련 시스템 제작 | ||
주제: 증강현실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 | |||
활용 라이브러리 | Vuforia | | |
실습내용 | 증강현실 정합 및 합성 가상 객체 기반 실시간 증강현실 콘텐츠 제작 | ||
주제: 애니메이션 기반 인공지능 캐릭터 프로젝트 | |||
활용 라이브러리 | Adobe Mixamo | | |
실습내용 | 인공지능 캐릭터 애니메이션 제작 모션 캡쳐 데이터 기반 rigging 캐릭터 구동 | |
※ 교육과정은 내부 사정및 강사님 의견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.
○ 교육생 혜택
- 출석율 70%(14차수, 112시간) 이상 시 수료증 발급
- 성적 우수자는 타 AI교육 신청 시 선발 우선권 부여
- 성적 우수자는 AI교육 강사양성으로 강사활동 기회 부여
- 교육이수 후 개별 프로젝트 개발 시 서버 활용 서비스 제공
- 교육 중도 포기자(미 수료자)는 연내 AI교육 수강 불가
- 구직 희망 교육생의 맞춤형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참여기회 제공
(컨설팅) 취업 및 진로에 대한 명확한 목표 방향 설정
(포트폴리오) 취업에 대한 사전준비 및 계획 구체화 작성
(동아리) 목표 지향적 자발적 자기 개발을 위한 운영
- 재직자 직무능력 및 구직자 역량 향상을 위한 ICT분야 자격증 취득 지원
(지원내용) 자격증 취득 수수료 지원 ※자격증 취득자에 한해 최대 10만원
(지원대상) 울산 AI교육과정 참여 교육생(교육기간 중 응시자에 한함)
(지원분야) 23년 NIPA 중점 신기술(데이터, IoT, 네트워크) 분야
(지원방법) 자격증 사본 제출 후 개인계좌 입금
○ 교육문의